+ Car Zone +
 아이디
 P/W   
 
  날짜 : 2025 년 11 월 17 일
\" 자동차 정비업소 이용관련 소비자 의식조사 \"
   작성자 : 광주광역시 자동차부분정비사업조합 글번호 : 76    조회수 : 176   

설문제목 : 자동차 정비업소 이용관련 소비자 의식조사
조사기관 : 건설교통부
조사기간 : 2005.11.03 ~ 2005.11.10


안녕하십니까?
건설교통부는 자동차 정비업소 이용과 관련하여 여론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을 내어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설문참여 방법 ####

1. http://www.moct.go.kr(건교부 사이트 접속)
2. 건교부매인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자투표 클릭
3. 국민참여마당 회원 가입
4. 회원가입약식에 맞추어 작성하시면 자동가입됩니다.
5. 매인페이지 다시 클릭
6. 설문참여 -> 결과보기

### 설문 내용 ####

○ 정비공장
- 1,2급 정비업소 또는 종합,소형정비업소를 말하는 것으로
- 수리, 판금(펴는 작업), 도색(색칠하는 작업)을 하는 등의 작업을 하는 대규모의
정비업소

○ 부분정비업소
- 일명 소비자에게 카센터로 알려져 있으며
- 수리, 단순 부품교환 등의 작업을 하는 소규모의 정비업소
ex. 그린서비스, Q-서비스, LG화재, 스피드메이트, 오토오아시스 등 (단, 타이어전문
수리점 제외)

○ 정비업소라 함은 정비공장 및 부분정비업소 모두를 포함

----------- 설 문 내 용 ---------------------

1. 귀하는 정비공장과 부분정비업소 중 어디를 주로 이용하십니까? (필수)
ㅇ. 정비공장
ㅇ. 부분정비업소


2. 귀하께서 주로 이용하시는 정비업소를 방문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필수)
ㅇ. 적정 수리비
ㅇ. 인접 거리
ㅇ. 적정 기술력
ㅇ. 브랜드이미지
ㅇ. 대형 규모

3. 귀하는 댁 근처(도보 10분 또는 700m이내)에 있는 정비업소로 인해 소음, 통행,
미관 등 불편을 겪으신 적이 있으십니까? (필수)
ㅇ. 있다
ㅇ. 없다

4. 댁 근처에 정비업소가 있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필수)
ㅇ. 편리하다
ㅇ. 상관없다
ㅇ. 불편하다

5. 귀하는 자동차 점검,정비시 정비업소에서는 소비자에게 견적서, 정비내역서 등을
교부해야하는 사실을 알고계십니까? (필수)
ㅇ. 있다
ㅇ. 없다

6. 차령 5년미만 또는 주행거리 10만㎞ 이내의 자동차인 경우 정비 잘못으로 일정기
간내에 고장이 발생하면 무상점검,정비을 해준다는 설명을 정비업소에서 들은 적이
있으십니까? (필수)
ㅇ. 있다
ㅇ. 없다

7. 귀하는 정비업소에서 제공하는 점검,정비 서비스에 만족하십니까? (필수)
ㅇ. 매우 만족
ㅇ. 만족
ㅇ. 보통
ㅇ. 불만족
ㅇ. 매우 불만족

8. 불만족하다면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가능, 최대3개선택가능) (필수) (3개
이하 선택)
ㅇ. 정비불량
ㅇ. 비순정품 사용
ㅇ. 과잉정비(필요 없는 부분 수리)
ㅇ. 정비지연
ㅇ. 불친절
ㅇ. 부당요금청구(수리하지 않고 요금청구)
ㅇ. 만족

  CS 및 경영교육 알림
  제5차 이사회의 결과


 관련글 : 없음 게시일 : 2005-11-04 16:21